일상 다반사 / / 2022. 4. 5. 22:45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해결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코피가 날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잠시 나오다가 멈춥니다. 하지만 코피가 멈추지 않거나 자주 날 때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뭔가 문제가 있다는 신호로 해석이 될 수 있습니다.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피로가 쌓이면 혈관이 수축하면서 고혈압 상태가 되어 코피가 자주 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주는 원인을 제거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합니다.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 코 속 이물질

코 속에 이물질이 들어가면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장난을 치다가 이물질이 들어갈 경우 위험한 상황이 될 수도 있으니 즉시 제거를 하도록 하고 제거가 안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제거해 줍니다.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 건조함

코속은 항상 적정한 습도를 유지해야 하는데 공기가 건조해서 코속 점막 습도 유지가 안되면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 등을 이용해서 적정한 습도을 유지하여 코 속이 건조하지 않게 해 줍니다.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 알레르기성 비염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으면 콧물이 흐르고 코가 막히고 재채기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코 속 자금, 반복되는 강한 재채기 등으로 인해 출혈이 될 수 있으므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 증세를 완화하고 평소 건강관리 온찜질 실내공기 관리 등을 통해 관리를 해야 합니다.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 간질환

간수치가 높아서 간의 기능이 약화되면 혈액응고기능에 문제가 생기면서 코피가 자주 날 수 있습니다. 병원에 방문하여 간수치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하며 음주와 흡연을 삼가해야 합니다.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와 해결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코피가 너무 자주 나면 병원에 방문하여 원인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코피가 나면 머리를 뒤로 젖히고 코를 막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할 경우 코피가 목으로 넘어가서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개를 약간 앞으로 숙이고 코피가 흐르는 상태에서 코를 지압해서 코피를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이나 아이스크림 등 차가운 음식을 입 속에 넣고 있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