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2. 4. 3. 22:43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종류 대처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종류 대처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을 하다보면 기침이 종종 나오곤 합니다. 기침은 매우 흔한 증상입니다. 대부분은 잠깐 하고 금방 멈춥니다.

 

 

 

 

하지만 기침이 오래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몸에 뭔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종류를 확인하고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두어야 합니다.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종류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종류 대처방법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종류 대처방법 - 기관지 확장증

세균 감염 등으로 인해 기관지벽에 상처가 생기고 이것이 회복이 되지 않을 정도로 늘어난 증상을 의미합니다. 기침이 지속되고 가래가 동반되는 등의 증세가 나타납니다.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고 치료를 하도록 합니다.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종류 대처방법 - 천식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물질이 코와 입으로 들어올 경우 발생합니다. 온도와 습도변화에 민감해지고 강한 기침을 지속하게 되며 입에서 씩씩거리는 소리가 나는 증상입니다. 심해지면 일상생활이 힘들어질 정도이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아야 하고 청결 및 실내공기를 관리하는 것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종류 대처방법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종류 대처방법 - 비염

비염에 걸리면 코가 막히고 콧물이 나오면서 기침도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 속이 자극을 받아 계속해서 기침이 나오며 머리가 멍해져서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많이 받습니다.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아야 하며 코 온찜질, 따뜻한 차 섭취 등을 통해 일상생활에서도 증세가 완화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종류 대처방법 - 미세먼지 및 황사

미세먼지 및 황사에 노출이 될 경우 코 속 점막이나 목이 자극을 받아 기침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실내에서는 공기청정기 및 가습기를 이용해서 적절한 공기질을 유지하도록 하고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며 외출을 너무 오래 하지 않도록 합니다.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종류 대처방법 - 폐렴

감기와 비슷해 보이지만 열과 기침이 동반되고 일반감기보다 무서운 질병입니다. 방치하면 증세가 심각해지므로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종류 대처방법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종류 대처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결핵, 인후두염, 역류성 식도염 등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인후두 및 호흡기 계통의 기관들의 이상에 의해 발생을 합니다.

 

 

 

 

금방 그치면 다행이지만 기침이 장기간 이어질 경우 증세가 악화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여 원인을 확인하고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