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1. 6. 11. 23:24

해피트리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알아봅시다

반응형

해피트리는 중국남부, 동남아, 인도 등지에서 자생하는 나무입니다. 작고 얇은 초록잎들이 무성하게 자라는 나무입니다. 싱싱한 초록잎이 무성한 모습을 보면 저절로 힐링이 됩니다.

 

 

 

 

그런데 해피트리를 키우다 보면 잎이 노랗게 변하고 시들시들해지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해피트리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해결방법, 예방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해피트리 잎이 노랗게

 

 

[해피트리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과습하거나 영양이 부족하면 잎이 노랗게 변하면서 축 처지고 떨어질 수 있습니다. 혹은 화분에 뿌리가 꽉 차서 생장이 어려워지면 잎이 노랗게 변할 수도 있습니다.

 

 

 

 

[해피트리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 해결,예방법]

노랗게 변한 잎은 잘라서 제거해 줍니다. 너무 많이 변했을 경우 해당 가지를 다 잘라도 됩니다. 시간이 좀 지나면 파릇한 새 잎이 다시 자라납니다. 그리고 좀 더 큰 화분에 물빠짐이 잘 되게 하여 분갈이를 해 주고 영양제를 사서 꽂아주면 새 잎이 다시 노랗게 변하는 것을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해피트리 잎이 노랗게

 

 

그리고 직광을 받으면 잎이 검게 타버리니 직사광선을 피하고 간접광을 쬘 수 있는 곳에 놓아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잎이 건조하지 않게 종종 분무도 해 줍니다.

 

해피트리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와 해결, 예방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작은 잎이 매우 많이 나오기 때문에 잘 관리해 주어도 그 중 몇 개는 또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해피트리 잎이 노랗게

 

 

그러면 그럴때마다 잎을 잘라주면 됩니다. 너무 풍성해지면 가지치기를 해 주면 됩니다. 가지치기를 해서 조금 엉성하게 해도 좀 지나면 다시 자라서 또 풍성해지니까요.

 

 

 

 

그리고 중국남부, 동남아, 인도 등 온난한 지방 출신이기 때문에 적정온도를 유지해주는것도 중요합니다. 25도 전후가 가장 적당하고, 겨울에도 10도 이하로는 내려가지 않게 해줍니다. 실외에서 키우고 있다면 늦가울 겨울에는 실내로 들여놓아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