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20. 9. 20. 00:52

아마존에 대한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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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은 워싱턴 주 시애틀에 본사를 둔 미국의 다국적 기술 기업입니다. 아마존은 전자상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스트리밍, 인공지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구글, 애플, 페이스북과 함께 빅4 기술 기업 중 하나로 꼽힙니다.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일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 문화 세력 중 하나" 입니다.

 

아마존은 기술혁신과 대량화를 통해 잘 구축된 산업을 교란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수익과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한 세계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AI 보조 사업자, 라이브스트리밍 플랫폼 및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입니다. 아마존은 세계 최대의 인터넷 기업입니다.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민간 고용주이며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아마존은 1994년 7월 5일 제프 베조스에 의해 워싱턴 벨뷰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책을 위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시작했지만 전자제품, 소프트웨어, 비디오 게임, 의류, 가구, 음식, 장난감, 보석 등을 판매하기 위해 확장되었습니다.

 

2015년 아마존은 시가총액 기준으로 월마트를 제치고 미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유통업체로 떠올랐습니다. 2017년 아마존은 홀푸드마켓을 134억 달러에 인수하여 실물 소매업체로서의 아마존의 발자취를 실질적으로 증가시켰다. 2018년 베이조스는 이틀간의 배달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이 전 세계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마존은 프라임 비디오, 아마존 뮤직, 트위치, 오디오북의 다운로드와 스트리밍을 자사 자회사를 통해 배포합니다. 아마존은 또한 출판사, 아마존 출판사, 영화 및 텔레비전 스튜디오, 아마존 스튜디오, 그리고 클라우드 컴퓨팅 자회사인 아마존 웹 서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킨들 전자판독기, 파이어 태블릿, 파이어 TV, 에코 기기 등 가전제품을 생산합니다.

 

이외에도 아마존 인수는 링, 트위치, 홀푸드 마켓, IMDb 등이 있는데, 각종 논란 중 기술 감시 과민, 초경쟁/요구적 업무 문화, 조세 회피, 반경쟁적 관행 등의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아마존의 역사]

 

이 회사의 미국 외 최대 캠퍼스는 2019년 9월 인도 하이데라바드에서 문을 열었습니다. 제프 베조스는 1994년 7월에 아마존을 설립했습니다. 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그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기술력 때문에 시애틀을 선택했습니다.

 

1997년 5월 이 기구는 공개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1998년에 음악과 비디오를 판매하기 시작했고, 그 때 영국과 독일에서 온라인 서적 판매자를 인수함으로써 국제적으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이듬해에는 다른 품목 외에 비디오게임, 가전제품, 주택개량품, 소프트웨어, 게임, 완구 등도 판매했습니다.

 

2002년에 이 회사는 아마존 웹 서비스 (AWS)를 시작했는데, 이 서비스는 웹사이트 인기, 인터넷 트래픽 패턴, 그리고 마케터들과 개발자들을 위한 다른 통계에 관한 데이터를 제공했습니다. 2006년 전산 처리 능력을 임대하는 Elastic Compute Cloud(EC2)와 인터넷을 통해 데이터 저장 공간을 임대하는 S3(Simple Storage Service)가 출시되자 AWS 포트폴리오를 키웠다. 같은 해 회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개인과 소지품을 판매하는 소기업들의 재고를 관리하는 '아마존의 이행'을 시작했습니다. 아마존은 2012년 재고 관리 사업을 자동화하기 위해 키바시스템즈를 인수했고, 5년 뒤인 2017년 홀푸드마켓 슈퍼마켓 체인을 인수했습니다.

 

[상인 파트너십]

 

2000년 미국의 장난감 소매업체 토이즈유스는 아마존과 10년 계약을 체결했는데, 아마존은 연간 5,000만 달러에 매출 감소를 더한 금액으로, 토이즈유스가 이 서비스의 완구 및 유아용품 독점 공급업체가 되고 체인 웹사이트는 아마존의 토이즈 앤 게임즈 범주로 전환되었습니다.

 

2004년 토이즈러스는 토이즈러스 주식의 다양성 부족을 인지했기 때문에 아마존이 고의로 제3자 셀러들에게 토이즈러스가 독점권을 부여받은 카테고리의 서비스 항목을 제공하도록 허용했다고 주장하며 아마존을 고소했습니다. 2006년 법원은 아마존과의 합의를 풀고 독자적인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를 설립할 수 있는 권리를 주면서 토이즈러스의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그 회사는 나중에 5,100만 달러의 손해 배상금을 받았습니다.

 

2001년에 아마존은 보더즈 그룹과 비슷한 계약을 체결했고, 그 아래 아마존은 공동 서비스로서 아마존닷컴을 합병할 것입니다. 보더스는 2007년에 이 협상에서 손을 뗐고, 자체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2011년 10월 18일, 아마존닷컴은 슈퍼맨, 배트맨, 그린 랜턴, 샌드맨, 워치맨을 포함한 많은 인기 만화의 독점적인 디지털 권리를 위해 DC 코믹스와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반스 앤 노블과 같은 유명한 서점들로 하여금 책꽂이에서 이 타이틀들을 삭제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아마존은 2013년 11월 미국우편국(United State Service)과 파트너십을 맺고 일요일부터 주문 배송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마존의 표준 배송료에 포함된 이 서비스는 로스앤젤레스와 뉴욕의 대도시 지역에서 시작되었는데, 2014년까지 댈러스, 휴스턴, 뉴올리언스, 피닉스 등으로 확대할 계획으로, 대량 생산량과 적시에 배송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나이키는 2017년 6월 아마존과 플랫폼에서 직접 상품을 판매하는 '시범' 제휴를 확정했습니다.

 

아마존프레쉬는 2017년 10월 11일 현재 선별된 지역에서 집배송을 위한 다양한 부스 브랜드 제품을 판매했습니다.

 

아마존은 2017년 9월 파트리그룹이 보유한 판매자 중 한 명인 JV아파리오 리테일과 모험을 해 총 104달러의 수입을 올렸습니다.

 

아마존은 2018년 11월 애플과 이 서비스를 통해 선별된 제품을 판매하기로 계약을 맺고 애플 공인 리셀러를 선정했습니다. 이번 제휴로 2019년 1월 4일부터는 애플 공인 리셀러만 아마존에서 애플 제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제품 및 서비스]


아마존닷컴의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에는 여러 매체(책, DVD, 음악 CD, 비디오테이프 및 소프트웨어), 의류, 유아용품, 가전제품, 미용제품, 미식가, 식료품, 건강 및 개인 관리용품, 산업 및 과학용품, 주방용품, 보석류, 시계, 잔디 및 정원용품, 음악적 선동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엔터, 스포츠 용품, 도구, 자동차 용품, 장난감 및 게임.[citation need] 아마존은 2019년 8월 시내에 맥주와 술을 선적하기 위한 수단으로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주류 판매점을 신청했습니다. 아마존은 일부 국가를 위해 별도의 소매 웹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부 제품의 국제 배송도 특정 다른 국가에 제공합니다.

 

아마존에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가 제공된다.

아마존프레시
아마존 프라임
아마존 웹 서비스
알렉사
앱스토어
아마존 드라이브
에코
킨들
파이어 태블릿
파이어 TV
비디오
킨들 스토어
음악
뮤직 언리미티드
아마존 디지털 게임 스토어
아마존 스튜디오
아마존와이어리스


[공급망]

 

아마존은 1997년 시애틀과 델라웨어주 뉴캐슬에 2개의 이행센터를 두고 처음으로 유통망을 출범시켰습니다. 아마존에는 교차도크센터, 이행센터, 분류센터, 배달소, 프라임나우 허브, 프라임 에어허브 등으로 구성된 여러 종류의 유통시설이 있습니다. 75개의 이행센터와 125,000명 이상의 직원을 둔 25개의 분류센터가 있습니다.

 

직원은 5가지 기본 업무, 즉 입고 물품을 포장하고 검사하는 것, 물품을 보관하고 위치를 기록하는 것, 개별 선적을 구성하기 위해 컴퓨터 기록 위치에서 물건을 고르는 것, 분류와 포장 주문, 배송 등을 담당합니다. 물건의 위치를 기록하고, 피커용 경로를 지도화하는 컴퓨터가 핵심 역할을 하는데, 직원들이 중앙 컴퓨터와 통신하는 핸드헬드 컴퓨터를 들고 다니며 진행률을 감시하는 것입니다. 일부 창고는 아마존 로보틱스가 구축한 시스템으로 부분적으로 자동화돼 있습니다.

 

[리뷰]


아마존은 사용자가 각 제품의 웹페이지에 리뷰를 제출할 수 있도록 합니다. 검토자는 별 1개에서 5개까지의 등급 척도로 제품을 평가해야 합니다. 아마존은 검토자의 실명(신용카드 계정 확인 기준)을 표시하거나 인기별 최상위 검토자 중 한 명임을 나타내는 배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고객들은 후기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거나 투표할 수 있으며, 후기에 도움이 되는 후기를 발견했는지 여부를 표시합니다. 충분한 "도움이 되는" 히트곡이 리뷰에 주어지면, 그것은 제품 1면에 나타납니다. 2010년, 아마존은 인터넷 소비자 리뷰의 가장 큰 단일 출처로 보고되었습니다.

 

출판사들이 왜 아마존이 부정적인 리뷰를 출판할 것인지에 대해 묻자, 그는 아마존닷컴이 "다른 접근법을 취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우리는 진실을 밝히기 위해 모든 책들을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싶다"고 주장했습니다.

 

홍보회사에서 의뢰인을 대신해 호평을 작성/게시하는 사례와 경쟁사 작품에 대한 부정적 평가를 남기기 위해 가명을 사용하는 작가 사례가 있었습니다.

 

[내용 검색]

 

'책 속 검색'은 고객이 카탈로그에 있는 많은 책의 전문에서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특집은 2003년 10월 23일 12만 개의 제목(또는 3,300만 페이지의 텍스트)으로 시작했습니다. 프로그램에는 약 30만권의 책이 있습니다. 아마존은 130여개 출판사와 협력해 사용자들이 이런 검색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저작권 침해를 피하기 위해, 아마존은 이 책의 컴퓨터가 읽을 수 있는 텍스트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것은 일치하는 페이지의 사진을 반환하고, 웹 브라우저에 인쇄를 불가능하게 하도록 지시하고, 한 명의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는 책의 페이지 수에 제한을 둡니다. 또한, 고객들은 "아마존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동일한 도서에 대한 온라인 접속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서드 파티 셀러]

 

아마존은 아마존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제3자 판매자로부터 매출(2008년 약 40%)의 상당 부분을 파생합니다. 어소시에이츠는 의뢰로 판매가 이루어질 경우 아마존과의 링크를 자사 웹사이트에 올려 고객을 아마존에 의뢰하는 수수료를 받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아마존은 제휴 프로그램에 "9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4년 중반 아마존 제휴 프로그램은 전체 웹사이트의 1.2%가 이용하고 있으며, 구글 애드스에 이어 두 번째로 인기 있는 광고 네트워크입니다.

 

웹사이트와 비영리단체에 의해 후원자들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아마존은 2007년에 130만 명 이상의 판매자들이 아마존의 웹사이트를 통해 제품을 판매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베이와는 달리 아마존 판매자들은 별도의 결제 계좌를 유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결제들은 아마존이 처리합니다.

 

제휴사는 AWS(Amazon Web Services) XML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사 웹사이트에서 직접 아마존 카탈로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제휴 제품인 aStore는 어소시에이츠가 아마존 제품의 서브셋을 다른 웹사이트에 포함시키거나 다른 웹사이트에 링크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2010년 6월에는 아마존에서 판매할 특정 제품을 제3자 판매자에게 추천함으로써 판매자에게 보다 투명성을 제공하기 위해 아마존 판매자 상품 제안(내부적으로는 "프로젝트 제네시스"라고 불림)을 개시하였습니다. 제안된 제품은 고객의 검색 기록에 기초합니다. 아마존은 2019년 지역 내 경쟁업체와의 경쟁이 격화되는 상황에서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싱가포르에 더 큰 현지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했습니다.

 

2019년 7월 미국 필라델피아 시 제3 항소법원은 제3자 판매 결함에 대해 아마존에 책임을 물을 수 있다고 판결했습니다.이 결정은 아마존에 유리했던 과거 하급심 판결과 배치됩니다. 헤더 오버도프는 2016년 개 목줄이 끊어져 한쪽 눈에 영구적인 시력 상실을 초래한 혐의로 회사를 고소했었습니다.

 

만약 이 결정이 지켜질 경우, 아마존과 이와 유사한 플랫폼 사업자들이 결함이 있는 제품에 대한 엄격한 책임 소송에 노출될 것이며, 이는 법의 중대한 변화를 의미합니다. 심사위원회는 이 사건을 하급심 재판소로 돌려보내 목줄의 실제 결함 여부를 결정했습니다.

 

 

 

 

[아마존 판매 순위]

 

아마존 판매 순위(ASR)는 어떤 아마존 로케일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인기를 나타냅니다. 매시간 업데이트되는 상대적인 인기 지표입니다. 사실상 아마존이 비축한 수백만 개의 제품에 대한 '베스트 셀러 리스트'인 셈입니다. ASR은 제품 판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아마존은 어떤 제품을 베스트셀러 목록에 포함시킬지를 결정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이 목록에 등장하는 제품들은 아마존 웹사이트에서 추가 노출을 즐기며 이는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판매 순위에서 큰 폭(상향 또는 하향)을 경험한 제품은 아마존의 '모버 및 셰이커' 목록에 포함될 수 있는데, 이러한 목록은 매출 증가를 초래할 수 있는 추가 노출을 제공합니다.

 

경쟁적 이유로 아마존은 실제 판매 수치를 대중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마존은 이제 닐슨 북스캔 서비스를 통해 검증된 저자에게 판매 시점 데이터를 공개하기 시작했습니다. ASR이 출판사, 제조업체, 마케터들의 많은 투기의 원천이 되어 왔지만, 아마존 자체는 판매 순위 계산 알고리즘의 세부 사항을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일부 기업은 ASR에 근거한 매출 추정치를 생성하기 위해 아마존 판매 데이터를 분석했지만, 아마존은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판매 순위 수치는 단순히 고객을 위한 일반적인 관심의 가이드일 뿐 출판사에 대한 명확한 판매 정보는 아니라는 점을 유념하십시오. 당사는 귀사가 귀사의 유통 소스로부터 정기적으로 이 정보를 입수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다단계 판매 전략]

 

아마존은 다단계 전자상거래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자신과 고객 사이의 기업 대 소비자 관계, 그리고 자신과 공급자 사이의 기업 대 기업 관계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시작하여 거래를 촉진하는 중개자 역할을 하는 아마존 시장과 고객 대 고객 관계를 촉진하기 위해 움직였습니다.

 

그 회사는 플랫폼을 이용하여 누구나 거의 모든 것을 팔 수 있게 합니다. 누구나 아마존 링크를 올리고 클릭 판매로 수수료를 챙길 수 있는 제휴 프로그램 외에도 이제는 해당 제휴사들이 아마존 플랫폼을 기반으로 웹사이트 전체를 구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생겼습니다.

 

일부 다른 대형 전자상거래 판매자들은 자신들의 웹사이트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것 외에 그들의 제품을 팔기 위해 아마존을 이용합니다. 판매는 아마존닷컴을 통해 처리되며 개별 판매자로 마감해 처리 및 주문 이행에 나서고 아마존은 이들 판매점을 위한 공간을 임대합니다. 중고 및 신상품의 소규모 판매자들은 아마존 마켓플레이스로 가서 정해진 가격에 상품을 제공합니다.

 

아마존은 2015년 11월 시애틀 대학촌에 물리적인 아마존 북스 매장을 열었습니다. 그 가게는 5,500 평방 피트에 이르며 모든 제품의 가격은 웹사이트 상의 가격과 일치합니다. 아마존은 2017년에 10번째 물리 서점을 열 것입니다. 언론의 추측에 따르면 아마존은 결국 전국에 300~400개의 서점을 내놓을 계획입니다.

 

2018년 6월 아마존이 독일에 벽돌과 박격포 서점을 열 계획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재무]

 

아마존닷컴은 주로 판매 수익 모델을 가진 소매 사이트입니다. 아마존은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되는 각 품목의 판매 가격의 작은 부분을 차지하는 한편, 기업들이 특집 상품으로 등재되기 위해 돈을 지불함으로써 그들의 상품을 광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마존은 2018년 현재 미국 최대 기업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순위에서 총 수익 기준 8위에 올라 있습니다.

 

아마존은 2018 회계연도의 경우 10억70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고, 연간 수익은 2328억8700만 달러로 이전 회계 주기에 비해 30.9% 증가했습니다. 2007년 이후 지속적인 사업 확장에 힘입어 매출은 148억3500만 명에서 2328억8700만 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아마존의 시가총액은 2019년 4분기 실적 발표 이후 2020년 2월 초 다시 1조 달러를 넘어섰다.[125] 아마존의 전체 직원은 현재 79만8000명입니다다.

 

[논란]

 

창립 이래, 이 회사는 안면인식 감시 도구를 법 집행에 제공하고, CIA와 클라우드 컴퓨팅 파트너십을 맺으며, 서점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고객을 선도하고,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등의 조치를 취함으로써 비판과 논란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근로자에 대한 조건; 노조화 노력에 적극 반대; 아마존 킨들 사용자가 구입한 콘텐츠 원격 삭제, 공공 보조금 지급, 원클릭 기술 특허화 시도, 반경쟁적 행동 및 가격 차별 행위, LGBT 도서를 성인 콘텐츠로 재분류 비판은 또한 위키리크스 웹사이트, 명예훼손과 자료를 포함한 저작물, 개싸움, 닭싸움 또는 소아성애자 활동을 용이하게 하는 것에 대한 다양한 결정을 우려했습니다.

 

2011년 12월 아마존은 새로운 프라이스체크 앱을 홍보하기 위해 하루짜리 계약을 운영해 중소기업들의 반발을 샀습니다. 이 앱을 이용해 벽돌가게에서 가격을 확인한 쇼핑객들은 아마존에서 같은 상품을 구매하면 5%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았습니다.

 

그룹온, 이베이, 아마존닷컴과 같은 회사들은 그들의 제품에서 10달러를 할인해 줌으로써 아마존의 홍보를 반박했습니다. 그 회사는 또한 공급자들에게 수익성을 유지하고 연장하도록 부당한 압력을 가했다는 비난에 직면해 있습니다. 브래드 스톤에 따르면 베이조스가 "아마존은 치타가 병든 가젤을 추구하는 방식으로 작은 출판사에 접근해야 한다"고 제안한 이후 가장 취약한 책 출판사를 쥐어짜려는 한 가지 노력이 회사 내에서 가젤 프로젝트로 알려졌습니다.

 

2014년 7월, 연방 무역 위원회는 이 회사가 부모의 동의 없이 거래되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인앱 구매를 촉진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이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시작했습니다. 아마존은 2019년 소비자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피부광채 및 인종차별주의 제품 판매를 금지했습니다.

 

[환경영향]

 

2018년 아마존은 4440만t의 CO를 배출했습니다.

2019년 9월 아마존 노동자들이 세계기후파업(Global Climate Strike)의 일환으로 파업을 조직했습니다. 아마존 기후정의실 직원이라 불리는 내부 단체는 25개 도시와 14개국의 1,800명 이상의 직원들이 아마존의 환경 영향과 기후 변화에 대한 무반응에 항의하기 위해 이 조치에 참여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노동단체는 제프 베조스와 아마존에 3가지 구체적인 요구를 청원했습니다. 기후변화를 부정하는 정치인과 로비스트에게 기부하는 것을 중단하라, 석유와 가스추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화석연료 회사와 일하는 것을 중지하라, 그리고 2030년까지 탄소배출 제로 달성하라.

 

아마존은 '선적 제로' 프로그램을 도입했지만, '선적 제로'는 2030년까지 출하량의 50%를 순제로 줄이겠다는 데 그쳤습니다. 또 아마존의 수주 증가율을 감안할 때 50%라고 해서 반드시 현재와 비교해 배출량이 감소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아마존의 CEO는 또한 예정보다 10년 일찍 파리기후협약 목표를 달성하고 2040년에는 탄소중립이 되는 기후약정에 서명했습니다. 이 서약 외에 리비안으로부터 전기배달차 10만 대를 주문하기도 했습니다.

 

아마존은 경쟁기업연구소를 포함한 기후 거부 단체와 짐 인호프를 포함한 기후 변화를 부정하는 정치인들 모두에게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8년 11월 지역사회행동 측은 굿맨그룹에 전달된 16만㎡(170만sqft) 규모의 물류 플랫폼 아마존이 리옹-세인트-엑수페리 공항에서 운영될 건설 허가에 반대했습니다. 에티엔 테테는 2019년 2월 제2차 지역공동체 행동단체를 대표해 플랫폼이 환경적 영향을 정당화할 만큼 충분히 중요한 공익적 역할을 했는지 행정법원에 판단을 의뢰했습니다. 이 문제들이 결정되는 동안 공사가 중단되었습니다.

 

아마존은 프라임 고객들이 가장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시기에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을 만드는 것을 고려했지만, 고객이 구매를 줄일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이에 반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19년부터는 고객 편의를 강조하며 당일 모든 주문이 배송되는 '아마존데이' 옵션을 고객에게 제공했으며, 때로는 더 느리고 저렴한 배송 옵션을 선택하는 대가로 프라임 고객들에게 크레딧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위조품, 안전하지 않거나 폐기된 품목 판매

 

2016년 10월 16일 애플은 제3자 회사를 상대로 아마존이 애플 제품을 위조해 판매하고 있다는 증거를 제시하며 진품이라고 광고했습니다. 애플은 구매를 통해 성공률이 90%인 짝퉁 제품을 식별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아마존은 정품 여부를 제대로 판단하지 못한 채 물품을 조달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회사는 2017년 4월 27일 애플과 미공개 금액으로 합의하였습니다.

 

아마존의 짝퉁 제품 판매는 제3자에 의해 이행된 것으로 표시된 구매와 아마존 창고에서 직송된 구매 모두 위조품임이 확인되는 등 널리 알려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아마존이 직접 판매한 일부 제품이 포함됐고, '아마존에서 판매한 제품'으로 표기됐습니다.

 

애플 제품으로 알려진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위조 충전 케이블이 화재위험으로 판명되었습니다. 그러한 위조품에는 큰 티켓 항목부터 족집게, 장갑,, 우산 등 일상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최근에 이것은 아마존의 새로운 식료품 서비스로 확산되었습니다. 위조는 현장에서 판매하기 위해 제품을 빠르게 복사하고 있는 예술가와 소기업에게 특히 문제가 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위조를 장려하는 아마존의 한 사업 관행은 기본적으로 아마존의 판매자 계정이 "커밋된 재고"를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관행으로 판매자가 아마존에 보내는 상품들은 해당 제품 생산자의 상품과 같은 상품이어야 할 것을 공급하는 다른 모든 판매자의 상품과 혼합됩니다.

 

그 후 고객이 판매자에게 상품을 주문하면 판매자가 입고용으로 보낸 것이 아니라 배송 편의에 따라 분류된 재고 풀에서 출고됩니다. 포브스에 실린 2017년 12월 기사에 따르면, "위조품은 진짜 상품으로 맞춰질 수 있고, 아마존조차 어디서 왔는지 쉽게 판단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위조범들에게 더 높은 수준의 보호를 제공하는데, 그들 사이의 연막과 그들이 아마존의 공급망을 자극하는 사악한 제품들이 종종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두껍기 때문입니다다.

 

버즈피드는 2019년 6월 현장에서 '아마존의 선택'으로 지목된 일부 제품이 품질이 낮고, 고객 불만 이력이 있으며, 제품 리뷰 조작 증거를 전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019년 8월 아마존 사이트에서 연방기관으로부터 안전하지 않다고 선언됐거나 라벨을 오도했거나 연방 감독당국에 의해 판매금지 처분을 받은 4000여 개 품목을 발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WSJ 조사 결과 리처드 블루멘탈, 에드 마키, 밥 메넨데즈 등 미국 상원의원 3명은 제프 베조스에게 현장에서 안전하지 않은 물건을 파는 행위에 대해 조치를 취하라고 요구하는 공개서한을 보냈습니다. 서한은 "아마존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자사의 거대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을 안전하게 지키겠다는 약속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서한에는 회사의 관행에 관한 여러 가지 질문이 포함되었고, 베이조스에게 2019년 9월 29일까지 답변할 수 있는 시한을 주었는데, "최근 WSJ 보고서에서 조사된 모든 문제 제품을 플랫폼에서 즉시 제거해 줄 것을 요청하며, 이 과정을 어떻게 진행 중인지 설명하고, 대대적인 내부 조사를 실시하라.당신의 시행과 소비자 안전 정책의 이온; 그리고 당신의 플랫폼에서 안전하지 않은 제품을 계속해서 막아줄 변화들." 같은 달 초, 블루멘탈과 메넨데즈 상원의원은 베조스에게 버즈피드 보고서에 관한 편지를 보냈습니다.

 

2019년 12월 월스트리트저널은 일부 사람들이 말 그대로 쓰레기통에서 쓰레기를 회수해 아마존에서 신제품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기자들은 실험을 통해 판매자가 계좌를 개설해 청소한 쓰레기를 신제품으로 판매하는 것이 쉽다고 판단했습니다. 판매자들은 쓰레기통, 중고품 가게, 전당포 등에서 재고품을 얻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슈로 인해 비르켄스톡과 같은 회사들은 웹사이트에서 그들의 제품을 철수시켰습니다.

 

2020년 8월 캘리포니아주 항소법원은 자사 웹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안전하지 않은 제품에 대해 아마존에 책임을 물을 수 있다고 판결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한 여성이 교체용 노트북 배터리를 구입해 불이 나 3도 화상을 입었습니다.

 

[판매 및 사용세]


아마존의 주 판매세 징수 정책은 초창기 판매세를 전혀 걷지 않은 이후 해가 갈수록 달라졌습니다. 미국에서는 주와 지방 판매세가 연방 수준이 아닌 주와 지방 정부에 의해 부과됩니다. 아마존이 운영되는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판매세나 부가가치세가 전국에 균일하며, 아마존은 모든 고객으로부터 징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Amazon.com에 판매세를 징수하도록 강요하는 지지자들은, 적어도 물리적인 존재감을 유지하는 주에서, 그 회사는 판매세를 징수하도록 강요된 상점 초기 사업체들보다 반경쟁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21세기 미국의 많은 주들은 아마존닷컴과 다른 전자상거래 소매업자들에게 그것의 고객들로부터 주와 지방 판매세를 징수하도록 강요하기 위해 고안된 온라인 쇼핑 판매세법을 통과시켰습니다. 아마존닷컴은 당초 2011년 현재 5개 주에서 판매세를 징수했지만, 2017년 4월 현재 아마존은 주 판매세가 있는 45개 주와 워싱턴DC에서 판매세를 징수합니다.

 

[소득세]

 

아마존은 2017년과 2018년 미국에서 연방소득세를 한 푼도 내지 않았고, 실제로 매년 수십억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수백만 달러 상당의 세금환급금을 받았습니다. CNN은 아마존의 세금계산서가 제로라고 보도한 것은 여러 가지 다른 세액공제는 물론 향후 이익에 대한 세금을 상쇄할 수 있는 돈을 몇 년 만에 날릴 수 있는 충당금을 이용했기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아마존은 연방소득세를 내지 않아 정치권 인사들로부터 비판을 받았습니다.

 

 

 

 

[도널드 트럼프와 버니 샌더스 논평]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018년 초 트위터를 통해 "아마존이 미국 우체국을 그들의 배달 소년으로 몰아가는 것에 대해 아마존이 미국 우체국을 이용하는 것과 소포 배달에 대한 가격을 거듭 비판했습니다. "아마존은 이 비용을 지불하고 미국 납세자의 본을 받지 말아야 한다."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으로 아마존 주가가 6% 하락했습니다.

 

폭스뉴스의 셰퍼드 스미스는 트럼프 대통령의 주장을 반박하며 USPS가 아마존에 유리하지 않은 모든 고객에게 시장 이하의 가격을 제공하고 있다는 증거를 지적했다. 그러나 분석가 톰 포르테는 아마존이 USPS에 지불한 대금이 공개되지 않고 있으며 그들의 계약은 "사랑스러운 거래"라는 평판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버니 샌더스 버몬트 상원의원은 2018년 여름 내내 일련의 유튜브 동영상과 언론 출연을 통해 아마존의 임금과 근로조건을 비판했다. 그는 또 아마존이 전년도에 연방소득세를 내지 않은 점도 지적했습니다. 샌더스는 회사로부터 착취감을 느낀 아마존 창고 노동자들에게 사연을 구했습니다.

 

제임스 블러드워스가 쓴 그러한 이야기 중 하나는 환경을 "저보안 감옥"과 유사하다고 묘사했고 회사의 문화는 오웰리아 뉴스피크를 사용했다고 진술했습니다. 이 보고서들은 애리조나 주의 충족 센터 직원의 3분의 1이 보충 영양 지원 프로그램(SNAP)에 있다는 New Food Economy의 결과를 인용했습니다.

 

아마존의 응답에는 직원들에게 긍정적인 이야기를 트윗할 수 있는 인센티브와 샌더스가 사용한 연봉 수치를 "정확하지 못하고 오해의 소지가 있다"는 문구가 포함되었습니다. 성명서는 또 그가 SNAP를 '식량우표'라고 지칭한 것은 부적절하다고 주장습니했다.

 

샌더스는 2018년 9월 5일 로 칸나와 함께 보조금 제로 아웃에 의한 불량 고용주 중지(Stop BEZ)를 소개했습니다. 이 법은 아마존과 월마트, 맥도날드, 우버 등 기업 복지의 수혜자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법안 지지자 중에는 폭스뉴스의 터커 칼슨과 맷 타이브비가 있었는데, 그는 일찍이 아마존의 부의 불평등에 대한 기여를 보도하지 않았다고 자신과 다른 언론인들을 비난했습니다.

 

2018년 10월 2일 아마존은 미국 전 직원의 최저임금을 시간당 15달러로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샌더스는 이 결정을 내린 것을 축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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