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2. 4. 22. 22:49

고양이가 꼬리를 흔드는 이유 알아봅시다

반응형

고양이가 꼬리를 흔드는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는 개와 함께 가장 인기있는 반려동물입니다. 개는 사람과 감정교류가 활발합니다.

 

 

 

 

상대적으로 고양이는 감정표현이 드물고 도도하다는 이미지가 강합니다. 하지만 고양이도 감정표현을 합니다. 여러가지 표현 방법이 있지만 그 중 고리를 통해서 고양이의 감정을 알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꼬리를 흔드는 이유

 

 

고양이가 꼬리를 흔드는 이유 - 꼬리를 높이 치켜세우고 있는 경우

기분이 좋고 만족스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리를 위로 세우고 구부리거나 흔들면서 걸어다는 것은 기분이 좋고 같이 놓고 싶다는 의미이므로 고양이가 이렇게 걸어다닌다면 같이 놀아주도록 합시다.

 

 

 

 

고양이가 꼬리를 흔드는 이유 - 꼬리를 내리고 다리 사이로 말아넣은 경우

긴장하고 겁을 먹었다는 표시입니다. 무엇때문에 겁을 먹었는지 확인해서 파악이 된다면 그 원인을 없애주고 달래어 주도록 합니다. 알 수 없다면, 일단 내버려두고 시간을 두고 관찰을 해 보면서 파악을 합니다.

 

 

 

고양이가 꼬리를 흔드는 이유

 

 

고양이가 꼬리를 흔드는 이유 - 꼬리를 살랑살랑 흔들 때

무언가에 집중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밥 혹은 간식을 먹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놀거나 작은 동물을 사냥하려고 하거나 등등 집중을 할 때 이런 움직임을 보입니다. 집중을 방해하지 않도록 합니다.

 

고양이가 꼬리를 흔드는 이유 - 빠르고 세게 꼬리를 흔드는 경우

겁을 먹었거나 공격을 할 가능성이 있는 상태입니다. 잘못 건드리면 고양이의 공격을 받을 수 있으므로 건드리지 말고 고양이의 기분이 풀릴 때까지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꼬리를 흔드는 이유

 

 

고양이가 꼬리를 흔드는 이유 알아보았습니다. 꼬리 외에도 몸의 모양, 우는 소리,눈, 귀의 모양 등을 통해서도 고양이 의 감정상태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기분을 완전히 알 수는 없지만 꼬리 귀 눈 소리 등을 통해 대략 짐작은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기분을 대략이라도 알 수 있다면 고양이와 좀 더 친밀한 관계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