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2. 4. 17. 23:53

직장에서 일이 너무 많아요 해결방법 살아남기

반응형

직장에서 일이 너무 많아요 해결방법 살아남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에서 일이 너무 많아 힘들어하는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주 52시간이 도입되면서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많은 직장인들이 고된 노동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직장에서 일이 너무 많아요 해결방법 살아남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에서 일이 너무 많아요 해결방법 살아남기

 

 

직장에서 일이 너무 많아요 해결방법 살아남기 - 상사에게 업무조정 요청하기

나에게 일을 주는 것은 상사이므로 상사에게 업무조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일이 너무 많아서 부담된다는 것을 어필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막무가내로 요구하면 안되고, 내가 하고 있는 일을 잘 정리하고 업무부하가 얼마나 많은지를 논리정연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직장에서 일이 너무 많아요 해결방법 살아남기 - 업무 효율, 속도 높이기

똑같은 일을 하더라도 일을 더 빠르게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엑셀 등 사무프로그램에 능숙해지면 업무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업무를 정리해서 우선순위를 정해서 하나씩 해결하는 방법, 회사 내에 있는 기존 자료들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방법을 찾아보도록 합니다.

 

 

 

직장에서 일이 너무 많아요 해결방법 살아남기

 

 

직장에서 일이 너무 많아요 해결방법 살아남기 - 동료에게 도움 요청하기

일시적으로 일이 몰린다면 동료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일을 어떻게 언제까지 해 줄지를 정확하게 설명해주고 도움을 요청합니다. 물론 일방적으로 도움을 받기만 하면 안되고, 나중에 그 동료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기꺼이 나서서 도와주어야 합니다.

 

직장에서 일이 너무 많아요 해결방법 살아남기 - 업무 마감 연기 요청하기

일이 많은것이 문제가 되는 이유 중 하나가 업무의 절대적인 양 보다는 마감시간이 너무 촉박해서인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사 납기 같은, 일정을 바꿀 수 없는 일도 있지만 내부적인 업무는 상황에 따라서 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로 마감 조정을 해서 여유를 확보하도록 합니다.

 

 

 

직장에서 일이 너무 많아요 해결방법 살아남기

 

 

직장에서 일이 너무 많아요 해결방법 살아남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사, 부하 등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어느정도 합리적이고 회사분위기도 나쁘지 않다면 위에 적어놓은 방법들이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회사가 다 그렇지는 않습니다.

 

 

 

 

사실 불합리한 상사, 이기적인 동료, 혹독하고 험악한 분위기의 회사가 더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위의 방법이 잘 통하지 않으며 오히려 찍혀서 불이익을 볼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그런 경우는 부서이동이나 최후의 경우에 이직을 고려해 봄 직도 합니다. 직장생활 쉽지 않지만 최대한 버티고 가능한 좋은 조건을 찾아 떠날 수 있도록 평소에 준비를 철저하게 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