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2. 4. 19. 00:57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와 해결방법 알아봅시다

반응형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서 식물을 키우다 보면 잎이 노랗게 변하는 것을 볼 때가 있습니다.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는 뭔가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주변환경에 문제가 있어서 식물의 건강에 문제가 생겼음을 의미합니다.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와 해결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 과도하거나 부족한 햇빛

햇빛을 너무 많이 받거나 혹은 너무 적게 받으면 잎이 변합니다. 식물별로 적정한 햇빛의 양이 있습니다. 이걸 넘어서 너무 과도하게 햇빛을 받으면 잎이 타면서 갈변하고 너무 적게 받으면 잎이 시들시들해지면서 노랗게 변합니다. 적정한 양의 햇빛을 쬐어주도록 합니다.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 과습 또는 부족한 물

과습할 경우 뿌리가 썩어 잎에 영양분이 전달되지 않고, 물이 너무 부족할 경우 말라서 잎이 노랗게 변하게 됩니다. 화분은 배수가 잘 되도록 해주고 식물별로 적정한 양의 물을 주도록 합니다.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 온도와 습도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을 경우, 습도가 너무 높거나 낮을 경우 잎이 노랗게 변하기도 합니다. 높은 습도를 필요로 하는 식물이 건조함에 오래 노출되면 잎이 말라서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식물별로 적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 주도록 합니다.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 병충해

병충해에 걸렸을 경우 잎이 노랗게 변합니다. 해충이 영양분을 빨아먹어서 잎의 영양분이 소실되거나 혹은 병에 걸려서 잎의 색이 노랗게 변할 수도 있습니다. 검게 변하거나 반점 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병충해에 걸린 잎은 신속하게 제거를 하고 시중에서 파는 약을 사서 처방해 주도록 합니다.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알아보았습니다. 식물에게 필요한 것이 햇빛과 물인데 이 두가지 중요한 조건이 적절하게 갖춰지지 않으면 식물의 잎이 노랗게 변하게 됩니다.

 

 

 

 

온도 습도 통풍 병충해 등의 요인들도 중요하게 작용을 합니다. 색이 변한 잎은 소독한 가위로 제거를 해 주고 어떤 원인으로 잎이 노랗게 변했는지를 확인을 해 본 다음 그에 맞게 조치를 취해주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