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2. 1. 17. 00:31

열대어가 자꾸 죽는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열대어가 자꾸 죽는 이유와 해결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열대어는 인기있는 관상용 물고기입니다. 구하기 쉽고 모양이 아름다워 관상용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종류별로 다르지만 몇몇 종은 키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키우기 쉬운 열대어도 키우다 보면 종종 죽곤 합니다. 이유를 몰라 답답한 경우가 많지만 딱히 해결책이 없을 때도 있습니다. 열대어가 자꾸 죽는 이유와 해결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열대어가 자꾸 죽는 이유

 

 

열대어가 자꾸 죽는 이유 - 물의 온도 변화

열대어는 물의 온도변화에 민감합니다. 열대어별로 적절한 물 온도가 있습니다. 이 온도범위를 벗어나서 수온이 변하면 잘 죽습니다. 어항에 수온계를 달고 적정온도가 유지되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열대어가 자꾸 죽는 이유 - 급작스런 물갈이

어항 물 전체를 갑자기 갈아줄 경우 물에 적응을 하지 못합니다. 수돗물로 갈아줄 경우 하루이틀 정도 물을 미리 받아 놓고 온도도 비슷하게 맞춘 후 한꺼번에 다 갈아주지말고 30% 정도 환수를 하도록 합니다. 생수, 정수기 물, 끓인 물은 넣어주면 안됩니다.

 

 

 

열대어가 자꾸 죽는 이유

 

 

열대어가 자꾸 죽는 이유 - 배설물로 인한 물 오염

물을 오랫동안 갈아주지 않으면 어함에 배설물이 쌓이게 되고 배설물이 썩으면서 질소나 암모니아 등이 발생하게 될니다. 열대어에게 매우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여과기를 달아서 물이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하고 환수도 주기적으로 해주도록 합니다.

 

열대어가 자꾸 죽는 이유 - 병에 감염된 경우

마트에 파는 열대어들은 마트에 들어가게 전 약을 뿌립니다. 그러면 한동안 팔팔합니다. 이런 열대어를 사서 집으로 데리고 왔는데 며칠 후 약효가 떨어지면 병세가 도지면서 시름시름 할 수 있습니다.

 

 

 

열대어가 자꾸 죽는 이유

 

 

열대어가 자꾸 죽는 이유와 해결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열대어를 키우고 있는데 제대로 키우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어제까지 멀쩡하던 녀석이갑자기 힘이 없어지면서 며칠동안 밥도 만먹다가 가버리리도 하고, 혹은 생생하다가 다음날 갑자기 죽어있기도 합니다.

 

 

 

 

나름 신경써서 키우지만 생각보다 쉽지가 않더군요. 어쨋든 이유를 알아보고 최선을 다 하면 남은 녀석이라도 잘 키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