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1. 10. 7. 00:15

치킨뼈 음식물 쓰레기 일반 쓰레기 분리수거 방법 알아봅시다

반응형

치킨뼈 음식물 쓰레기 일반 쓰레기 분리수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킨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배달음식입니다. 전국에 수없이 많은 치킨집이 있습니다. 맥주나 콜라는 필수입니다.

 

 

 

 

치킨은 너무 맛있지만 먹고 나면 뼈가 많이 생깁니다. 그래서 저는 순살을 종종 시켜먹기도 합니다. 아무튼 치킨을 먹고 나서 수북하게 쌓이는 치킨뼈는 음식물 쓰레기일까요 일반 쓰레기일까요? 어떻게 분리수거 해야 할까요?

 

 

 

치킨뼈 음식물 쓰레기 일반 쓰레기 분리수거

 

 

결론부터 말하면 치킨뼈는 음식물 쓰레기가 아니고 일반 쓰레기로 분리수거해서 버려야 합니다.

 

치킨뼈가 음식물 쓰레기가 아니고 일반 쓰레기인 이유는 치킨뼈가 매우 딱딱해서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기에 부적절하기 때문입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보통 부드러운 음식 찌꺼기들이 해당이 되는 것입니다.

 

 

 

 

치킨뼈 음식물 쓰레기 일반 쓰레기 분리수거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음식물 쓰레기 일반 쓰레기 분리수거하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치킨뼈 음식물 쓰레기 일반 쓰레기 분리수거

 

 

그것은 '동물이 먹을 수 있는가 없는가' 여부로 구분을 하는 것입니다. 치킨뼈는 매우 딱딱해서 대부분의 동물들이 먹을 수가 없습니다. 다른 뼈도 마찬가지입니다. 족발뼈 같은 것도 매우 단단해서 동물이 먹을 수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으로는 달갈 껍데기와 복숭아 씨가 있습니다. 이들 역시 딱딱해서 일반적을 동물이 먹기가 매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것들 역시 일반 쓰레기로서 종량제 봉투에 배출을 해야 합니다.

 

 

 

치킨뼈 음식물 쓰레기 일반 쓰레기 분리수거

 

 

부드러운 것들은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면 됩니다. 사과, 배, 복숭아 껍질 등 과일의 부드러운 껍질들은 동물들이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사람도 먹을 수 있죠. 이런 것들은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면 됩니다.

 

 

 

 

생선뼈는 좀 애매한데, 가늘고 잔잔한 뼈는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도 어느 정도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만, 큰 물고기의 단단한 뼈는 동물이 먹을 수 없으므로 일반 쓰레기로 버리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이상 치킨뼈 음식물 쓰레기 일반 쓰레기 분리수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