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0. 12. 11. 23:57

스킨답서스 잎이 노랗게 변하는 원인 알아봅시다

반응형

스킨답서스는 키우기 쉽고 물만 잘 주면 무럭무럭 잘 자라서 관상용으로 인기가 높은 식물입니다. 화분에 심어 놓고 물을 많이 주면 무럭무럭 자라서 잎과 줄기가 치렁치렁 늘어질 정도로 많이 자라죠.

 

 

 

 

 

스킨답서스는 간접광이 있는 곳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간접광에서 물을 많이 주며 키워야 잎이 많이 자라고 색깔도 파릇파릇 보기가 좋습니다.

 

 

 

스킨답서스 잎이 노랗게 변하는 원인

 

 

 

 

 

스킨답서스를 키우다 보면 잎이 노랗게 변하게 되는 때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잎이 초록색으로 파릇파릇해야 보기 좋은데 말이죠. 그렇다면 스킨답서스 잎이 노랗게 변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스킨답서스 잎이 노랗게 변하는 원인

 

 

스킨답서스 잎이 노랗게 변하는 원인은 수분의 과도함 때문입니다. 물을 너무 많이 주었거나 흙에 물이 많이 남아 있을 경우 잎이 노랗게 변합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물주기 횟수를 줄이고 화분에 자갈을 섞어 물이 잘 빠지게 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너무 노랗게 변한 잎은 하나씩 잘라 줍니다.

 

그러면 다시 새파란 잎들이 계속해서 나오면서 전체적으로 초록색이 될 겁니다.

 

 

 

스킨답서스 잎이 노랗게 변하는 원인

 

 

스킨답서스 잎이 노랗게 변하는 또 다른 원인은 과도한 빛입니다. 햇빛을 너무 많이 쬐면 잎이 노란색으로 혹은 심할 경우 갈색으로 바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변색된 잎은 잘라주고 다시 그늘진 곳에 옮겨서 물을 주면 새로운 잎들이 나오면서 서서히 전체적으로 초록색으로 변하게 될 것입니다.

 

 

 

스킨답서스 잎이 노랗게 변하는 원인

 

 

스킨답서스 잎이 노랗게 변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초록색보다 노란 잎이 좋다면 그렇게 키워도 되긴 하지만, 사실 노란색으로 변한 스킨답서스는 그리 예쁘지는 않을 것입니다.

 

 

 

 

 

알록달록 보기 좋게 노랗게 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시들시들 변색되듯 노랗게 변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입니다. 스킨답서스 잎이 노랗게 변하는 원인이 과도한 물과 햇빛 때문이니 이 두 원인만 제거해 주변 파릇파릇 초록색으로 보기 좋게 자라는 스킨답서스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스킨답서스 잎이 노랗게 변하는 원인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