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0. 12. 2. 00:39

달팽이 키우기 - 환경조성, 먹이주기, 수명 및 주의사항

반응형

비가 온 뒤 풀숲이나 나무, 아파트 벽 등등을 보면 달팽이들이 기어다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도심에선 보기가 좀 힘들어졌지만 시골에선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도 풀숲 등 자세히 살펴보면 찾다가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달팽이를 왜 키우나 싶기도 한데 어린 자녀가 있다면 교육용으로 키워보는 것도 좋습니다. 달팽이 키우기 방법 간단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1. 달팽이 키우기 - 환경조성

달팽이는 벽을 타고 올라갈 수 있으므로 사육장 윗 부문은 작은 구멍이 있는 뚜껑이나 망 같은 것으로 막아야 합니다. 햇빛은 치명적이므로 서늘한 그늘에 놓아두어야 하며 물을 자주 뿌려주어 축축한 상태를 유지시켜 주어야 합니다. 바닥에는 코코피트 (코코넛 껍데기를 분쇄한 것)를 깔아주고 온도는 25도 정도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달팽이 키우기 환경조성 먹이주기 수명 주의사항

 

 

 

 

 

2. 달팽이 키우기 - 먹이주기

오이 수박, 토마토 당근 상주 등 야채를 잘게 썰어 주면 됩니다. 그리고 껍질성장을 위해 칼슘을 제공해 주어야 합니다. 계란껍질을 가루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달팽이 키우기 환경조성 먹이주기 수명 주의사항

 

 

3. 달팽이 키우기 - 수명

평균수명은 약 2년 전후이며 잘 키우면 5년까지도 살 수 있습니다. 달팽이 수명은 짧게는 1년 길게는 5년 정도라고 보면 될 것입니다.

 

 

달팽이 키우기 환경조성 먹이주기 수명 주의사항

 

 

4. 달팽이 키우기 - 번식

달팽이는 자웅동제이므로 성체 달팽이 두마리 이상을 말이 키우면 수가 계속해서 불어 납니다. 번식력이 엄청나므로 번식을 원하지 않는다면 한마리만 키우거나 각각 분리해서 키우도록 합니다.

 

 

달팽이 키우기 환경조성 먹이주기 수명 주의사항

 

 

5. 달팽이 키우기 - 주의사항

소금에 쥐약이니 절대 소금에 닿게 하면 안됩니다. 껍질이 부서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만지다가 조금만 힘주면 껍질이 부서지게 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른 동물과 함께 두면 안되고(특히 고양이) 사육장에 곤충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 주어야 하겠습니다.

 

 

달팽이 키우기 환경조성 먹이주기 수명 주의사항

 

 

달팽이 키우기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느릿느릿해서 키우는데 별로 할 것이 없어 보이지만 사실 달팽이 키우려면 부지런해야 합니다.

 

 

 

 

 

사육장 내의 온도와 습도를 늘 유지시켜 주어야 하고 연약한 달팽이가 다치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잘 자라도록 먹이도 신경써서 주어야 하지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