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0. 11. 24. 23:11

앵무새 키우기 - 사랑앵무 키우는 방법 알아봅시다

반응형

앵무새는 사람 말을 따라할 줄 아는 영리한 새입니다. 사람의 말 뿐 아니라 주변에 들리는 소리를 흉내낼 줄 압니다. 소리를 잘 다룰 수 있는 근육이 발달되어 있어 여러 소리를 흉내낼 수 있습니다.

 

 

 

 

 

물론 그 말을 이해하는 것은 아니고 그냥 들은대로 따라하는 것 뿐입니다. 어쨋든 사람이 보기엔 새가 사람말을 그대로 하니 보고 있으면 신기하죠. 특정한 순간에 그에 맞는 말을 하면 마치 무슨뜻인지 이해하고 말을 하는 것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앵무새 키우기 사랑앵무 키우는 방법

 

 

이런 점 때문에 앵무새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새이지만 사실 키우기 쉬운 새는 아닙니다. 앵무새 키우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앵무새가 있는데 그 중 사랑앵무 키우는 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사람들이 흔히 잉꼬라고 부르는 앵무새 종류입니다.

 

 

 

 

 

1. 앵무새 키우기 사랑앵무 키우는 방법 - 사육환경

새장은 당연히 크면 클 수록 좋습니다. 여건이 되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큰 새장을 마련해 줍니다. 자연스러운 굵은 나뭇가지 형태의 횃대를 새장 윗부분에 달아줍니다. 새장 철창 간격이 넓으면 앵무새가 끼어서 다칠 수 있습니다. 사랑앵무 같은 소형 종의 경우는 철창 간격이 1cm 이하인 것이 좋습니다.

 

2. 앵무새 키우기 사랑앵무 키우는 방법 - 먹이주기

앵무새용 사료와 곡류를 주식으로 하고 과일, 채소, 펠렛, 밀웜, 계란노른자 등을 영양보충용으로 주면 좋습니다. 아보카도 및 과일 씨는 주면 안됩니다. 물은 큰 통에 담아주고 더러워지면 바로바로 갈아줍니다.

 

 

 

앵무새 키우기 사랑앵무 키우는 방법

 

 

3. 앵무새 키우기 사랑앵무 키우는 방법 - 주변 온도

따뜻한 지방 출신이므로 온도가 적당히 높아야 좋습니다. 적어도 20도 이상의 온도는 유지가 되도록 합니다. 추운 곳에 오래 노출되면 면역력이 약해집니다.

 

4. 앵무새 키우기 사랑앵무 키우는 방법 - 합사

앵무새는 지능이 높고 정서적으로 민감하며 사회적인 새입니다. 따라서 한마리보다는 여러마리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앵무의 경우 수컷+수컷 조합이 제일 좋습니다. 암컷+암컷은 좋지 않은 조합이므로 피해야 합니다. 수컷+암컷 조합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입니다.

 

 

 

앵무새 키우기 사랑앵무 키우는 방법

 

 

5. 앵무새 키우기 사랑앵무 키우는 방법 - 주의사항

앵무새는 지능이 높고 민감하며 외로움도 타고 성격이 까다로우면서 수명도 길고 집 안에 풀어놓으면 온갖 물건들을 건드리면서 사고도 많이 칩니다. 게다가 시끄럽기까지 합니다. 따라서 앵무새를 키우기 전에 고민을 많이 해야 합니다. 멋모르고 앵무새를 들였다가 감당이 안되어 키우기를 포기하는 것은 앵무새에게 매우 가혹한 일입니다.

 

 

 

 

 

앵무새 키우기 - 사랑앵무 키우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새라는 동물 자체가 종을 막론하고 키우기에 손이 많이 가는 동물입니다. 민감하고 까다롭고 몸도 약해서 손이 많이 갑니다.

 

병에 걸리면 병원에 데리고 가야 하는데 개나 고양이와 달리 새를 볼 수 있는 동물병원도 많지 않습니다. 한번 병원에 가면 큰 돈이 듭니다. 키우기를 결심하기 전에 이 모든 것들을 감당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키워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