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2. 11. 9. 23:00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를 타거나 높은 산에 오르면 귀가 멍멍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 상황을 벗어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하지만 평소에도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생활이 불편합니다.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 - 입 벌리고 하품하기

입을 벌리고 아 소리를 내면서 하품을 해 봅니다. 귀가 멍멍한 증상이 없어질 때까지 유지합니다. 입을 벌리고 하품을 해서 귀 안과 밖의 압력의 균형을 맞춰주기 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 - 껌 씹어보기

껌을 씹는 동작은 턱을 움직이고 귀 안과 밖의 압력 균형을 잡는데 도움이 되는 행동입니다. 껌이 없다면 다른 씹을거리를 찾아서 씹거나 그냥 아무것도 없이 씹기만 해도 도움이 됩니다.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 - 물 마시기

물을 마시고 머리를 적당히 기울이고 움직이면서 귀 안과 밖의 압력균형을 잡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물을 꿀꺽 삼키고 머리를 기울이며 귀의 멍멍한 상태를 느끼면서 행동을 반복해 봅니다.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 - 매운 음식 먹고 코 풀기

매운 음식을 먹고 줄줄 콧물이 나올 때 코를 풀고 턱 주위를 움직이면 압력 균형이 잡히면서 멍멍한 증상이 치료될 수 있습니다.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

 

 

이 외에도 가글, 사탕빨아먹기, 손가락으로 압력가하기, 하늘 보기 등 다양한 자가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위와 같은 자가 치료법만으로도 충분히 치료가 될 것입니다. 혹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저절로 치료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지속되어 생활에 지장이 된다면 병원에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이상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