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1. 12. 9. 23:59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목욕주기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목욕주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반려동물입니다. 고양이와 함께 가장 인기있는 반려동물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만 놔둬도 스스로 몸을 단장하는 고양이와는 달리 강아지는 조금만 시간이 흘러도 금방 꼬질꼬질해집니다. 그래서 목욕을 종종 시켜주어야 합니다.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목욕주기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목욕주기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목욕주기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목욕을 하기 전에 털을 빗어서 털을 정돈해 주고 죽은 털 및 먼지 등을 제거해 줍니다. 엉킨 털을 미리 풀어주면 좋습니다. 그런 다음 욕조에 따뜻한 물을 담아서 강아지를 조심스럽게 담근 후 약한 샤워기 물로 천천히 씻겨줍니다.

 

 

 

 

엉덩이부터 해서 머리는 제일 나중에 씻어주고 특히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주의합니다. 샴푸는 사람이 쓰는 삼푸보다는 강아지 전용 삼푸를 써야 피부나 털에 영향이 적게 갑니다.

 

샴푸 후 털과 피부에 거품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구어 주고 부드러운 수건으로 몸을 닦아준 후 약한 드라이기 바람으로 몸을 말려주면 됩니다.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목욕주기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목욕주기

 

 

강아지 목욕주기

한달에 두세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10일에서 15일 주기로 목욕을 시켜주면 됩니다. 너무 자주 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각질이 생기는 등 강아지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목욕주기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목욕주기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목욕주기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이 높지 않았을 때에는 사람이 쓰는 샴푸로 강아지를 억지로 물에 담그고 벅벅 씻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면서 이제는 그렇게 하면 좋지 않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었습니다. 강아지의 건강과 심리를 고려해서 강아지 전용 샴푸를 이용하여 적절한 주기에 맞춰 세심하게 목욕을 시켜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강아지가 목욕을 무서워 할 때는 잘 달래어서 심리적으로 안정을 시켜주는 것도 꼭 필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