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1. 11. 22. 23:47

돈나무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알아봅시다

반응형

돈나무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전수라고도 불리는 돈나무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관상용 식물입니다.

 

 

 

 

키우기 쉽고 이름에 돈이 들어가 있어서 개업식 축하용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키우기 어렵지는 않지만 키우다 보면 잎이 노랗게 변할 때가 있습니다. 잎이 시들시들하면 기분상 장사도 잘 안될 것 같죠. 돈나무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돈나무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돈나무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 과습

물을 너무 자주 주면 과습으로 뿌리가 상해서 물을 흡수하지 못하여 잎이 노렇게 변하게 됩니다. 상한 뿌리는 소독한 칼이나 가위로 잘라주고 화분 바닥에 자갈 또는 마사토를 깔아서 배수가 될 되게 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흙을 만져봐서 흙이 말랐을 때 한번에 물을 듬뿍 주도록 합니다. 자주 조금씩 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돈나무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 부족한 물

과습도 문제지만 물을 너무 적게 주어도 당연히 문제가 됩니다. 적절한 주기(1~2주에 한번 정도)에 따라 물을 충분히 주어 돈나무에게 물을 충분히 공급해 주도록 합니다.

 

 

 

돈나무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돈나무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 과도하거나 부족한 햇빛

직사광선에 너무 오래 노출되면 잎이 타들어가고, 그늘에서 햇빛을 쬐지 못하면 영양분을 생성하지 못하여 잎이 노랗게 변합니다. 직사광선을 받지 않는 밝은 간접광이 돈나무에게 제일 좋습니다.

 

돈나무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 병충해

병충해에 걸리면 잎이 시들시들해지고 색이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병에 걸린 잎은 소독한 칼이나 가위로 신속하게 제거하고 병충해 약을 사서 처방법에 따라 사용을 해 주도록 합니다.

 

 

 

돈나무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돈나무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돈나무 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식물에게도 해당이 되는 방법입니다. 물이 과습하거나 혹은 부족, 햇빛이 과하거나 부족하면 영영에 불균형이 생겨서 식물의 잎의 색이 변하고 쭈글쭈글해질 수 있습니다.

 

 

 

 

병충해에 걸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온도 및 습도가 너무 높거나 낮은것도 잎의 건강에 영향을 줍니다. 이러한 조건들을 잘 맞춰주고 신경을 써 주면 언제나 싱싱한 돈나무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