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1. 11. 21. 00:18

금전수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알아봅시다

반응형

금전수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전수는 보통 돈나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식당 등 개업 축하 선물로도 인기가 많은 식물입니다.

 

 

 

 

그런데 키우다 보면 금전수 잎이 노랗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파릇파릇하고 싱싱해야 돈도 잘 벌 수 있을 것 같은데 잎이 누렇게 변해서 축 쳐지면 뭔가 돈도 잘 벌 수 없을 것 같죠.

 

금전수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와 해결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금전수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금전수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 부족한 물

물이 부족하면 잎이 말라가면서 색이 변하고 쭈글쭈글해지게 됩니다. 물 주는 주기에 따라 물을 듬뿍 주어야 잎이 건강하고 싱싱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금전수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 과습

과습일 경우에도 잎이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과습하면 뿌리가 썩어서 물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화분 바닥에 마사토나 자갈을 갈아 배수가 잘 되게 해 주고 물을 줄 때는 자주 조금씩 주지 말고 흙이 말랐을 때 한꺼번에 주도록 합니다.

 

 

 

금전수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금전수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 직사광선 또는 그늘

직사광선을 너무 오래 받거나 반대로 그늘에서 햇빛을 제대로 못받으면 잎이 노랗게 변합니다. 금전수는 밝은 간접광을 좋아하므로 창가에서 조금 떨어진 밝은 장소에 놓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금전수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금전수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 병충해

병충해에 걸릴 경우 잎의 건강에 문제가 생겨 잎이 노랗게 될 수 있습니다. 병충해에 걸린 잎은 신속하게 제거를 하고 병충해 약을 사서 사용법에 따라 주도록 합니다.

 

 

 

 

금전수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와 해결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식물의 잎이 노렇게ㅈ변하는 이유는 식물 종류를 막론하고 대동소이합니다. 물, 햇빛, 병충해입니다.

 

식물별로 물주기 및 햇빛 조건에 맞게 환경을 맞춰주고 병충해에 걸리지 않았는지 때때로 신경을 쓰고 살펴주면 싱싱하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