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1. 3. 25. 23:48

육아가 너무 힘들어요 - 육아 부담을 덜어보자

반응형

육아가 너무 힘들어요, 육아가 너무 부담스러워요 하는 부모들이 많습니다. 그렇습니다. 육아는 본래 매우 힘든 것입니다. 육아는 정말 부담스러운 것입니다. 아이들은 너무 귀엽지만 24시간 케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육아를 조금이라도 수월하게 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육아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낼 수 있을까요?

 

1. 너무 완벽하게 하려 하지 말자

하나도 빠짐없이 완벽하게 하려 하면 부모가 너무 피곤해집니다. 어느정도 적당히 해야 오래 지치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집이 약간 지저분해도, 완벽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아이의 안전이나 건강은 꼼꼼하게 신경써야겠죠.

 

 

육아가 너무 힘들어요 육아 부담

 

 

 

 

 

2. 엄마아빠가 모두 힘을 합쳐야 한다

서로 역할분담을 잘 해서 힘을 합쳐야 육아부담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습니다. 육아가 너무 한쪽으로 쏠리게 되면 육아가 그만큼 힘들어지고 부부불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육아가 너무 힘들어요 육아 부담

 

 

3. 도구를 적당히 활용하자

보행기, 유모차, 장남감, 모빌 등 아이의 관심을 끌고 부모의 육체적인 부담을 감소시킬 수 있는 도구를 적당히 활용하면 육아의 부담을 어느정도 덜 수 있습니다.

 

 

육아가 너무 힘들어요 육아 부담

 

 

4. 필요하면 꼼수도 조금씩 쓰자

스마트폰 보여주는것, 최대한 안 해야 하지만 요즘 시대에 안보여줄수가 없습니다. 그럴땐 일정시간을 정해놓고 그 시간 내에서만 볼 수 있게 해주고 그동안 부모는 좀 쉬면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육아가 너무 힘들어요 육아 부담

 

 

5. 낮에 뛰어놀게 하고 밤에 일찍 재우기

아이가 잘 안자면 그것만큼 힘든것이 없습니다. 아이가 자야 부모도 쉴 수 있으니까요. 낮에 열심히 뛰어놀게 해서 힘을 빼놓으면 밤에 일찍 자니 부모도 그만큼 빨리 쉴 수 있습니다.

 

 

육아가 너무 힘들어요 육아 부담

 

 

육아 부담 더는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저렇게 적어놓긴 했지만 아마 실제로 해 보면 마음대로 잘 안될 것입니다. 낮에 열심히 놀았는데 밤에 쌩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은 늘 체력이 넘치고, 계속해서 놀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그렇다고 아무런 방법을 취하지 않고 그냥 열심히만 해서는 계속 힘들기만 할 것입니다.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다양하게 시도를 하면서 아이도 즐겁고 부모도 육아 부담을 덜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나가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