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0. 10. 3. 00:20

병아리 키우는 방법 알아 봅시다

반응형

어릴 때 학교 앞에서 병아리 파는 아저씨가 와서 학생들에게 병아리를 팔곤 했습니다. 저도 멋모르고 사서 키웠는데 금방 죽더군요. 지금은 더 이상 병아리 파는 아저씨가 안보입니다.

 

 

 

 

 

사실 아파트에서 키우기 쉽지 않은 동물이죠. 그렇지만 마당 있는 집이라면 키워볼만 한데요. 어미닭이 있으면 어미가 알아서 잘 키워주겠지만 그렇지 않고 직접 키우려면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병아리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병아리 키우는 방법

 

 

[병아리 키우는 방법]

 

1. 병아리 키우는 방법 - 환경 조성

병아리 키울 때 쓰는 육추상자라는걸 사서 바닥에 신문지 및 고운 모래 깔고 바닥에서 약 15센티미터 정도 높이에 60W 백열등 설치하고 먹이그릇, 물그릇 넣어 줍니다.

 

 

 

병아리 키우는 방법

 

 

2. 병아리 키우는 방법 - 사육온도 유지

백열등을 켜서 33도 이상의 온도를 유지해 줍니다. 주차별로 온도를 조금씩 낮추어서 5주차 이후에는 25도 정도까지 낮춥니다.

 

 

 

 

 

3. 병아리 키우는 방법 - 먹이 주기

사료를 하루 2회 정도 주고 야채 및 곡식 등도 조금씩 같이 줍니다. 물은 매일 깨끗한 물로 갈아줍니다.

 

4. 병아리 키우는 방법 - 위생 및 건강

변으로 바닥이 금방 더러워지니 수시로 변을 치워줍니다. 초기에는 몸이 약해서 힘없이 골골대거다. 눈감고 무기력하게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아프다는 신호입니다. 동물병원에 가서 진료받고 치료해 줍니다.

 

 

 

병아리 키우는 방법

 

 

5. 병아리 키우는 방법 - 다른 동물 만남금지

어린 병아리는 먹이사슬 최하위 동물입니다. 나중에 크면 싸움도 좀 합니다만, 아무튼 어릴때는 다른 동물, 특히 개나 고양이와는 절대 접촉시기면 안됩니다.

 

6. 병아리 키우는 방법 - 분리사육

초기에는 안싸우지만 어느정도 크면 수컷끼리는 영역다툼 때문에 싸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빨리 분리를 시켜주어야 병아리가 다치지 않습니다.

 

 

 

 

 

병아리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도시에서는 키우기 쉽지 않고 우는 소리, 변 냄새 때문에 키우기를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마당이 넓은 시골에서는 키워볼만 하겠습니다.

 

어릴때는 엄청 약해서 잘 죽는데, 커서 닭이 되면 동네를 휘젓고 다닐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