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0. 9. 28. 23:56

햄스터 키우는 방법 알아 봅시다

반응형

햄스터는 마트 반려동물 코너에 가면 꼭 볼 수 있는 동물입니다. 작고 가격도 싸서 사람들이 쉽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햄스터는 예민하고 키우기 까다로운 동물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성격이고 병도 잘 걸려서 이런점을 감안하여 키워야 합니다. 햄스터 키우는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햄스터 키우는 방법

 

 

[햄스터 키우는 방법]

 

1. 햄스터 키우는 방법 - 환경 조성

적당한 크기의 케이지에 톱밥 깔고 은신처, 먹이통, 물통, 쳇바퀴 등을 설치합니다. 쳇바퀴 꼭 필요합니다. 운동과 스트레스 해소에 필수적입니다. 좁은 케이지에서 마음껏 달릴 수가 없기 때문에 쳇바퀴를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2. 햄스터 키우는 방법 - 먹이 주기

시중에서 파는 햄스터용 사료를 사서 주기적으로 줍니다. 물통에 깨끗한 물을 넣어주고 자주 갈아주어야 합니다.

 

 

 

햄스터 키우는 방법

 

 

3. 햄스터 키우는 방법 - 합사 금지

햄스터는 영역 동물이고 외로움을 타지 않습니다. 합사하면 한쪽이 죽을 때까지 싸웁니다. 혼자 있어도 외롭지 않으니 가능하면 한 케이지에 한마리만 키우도록 합니다.

 

4. 햄스터 키우는 방법 - 이갈이

햄스터를 포함한 설치류는 평생 이가 계속 자랍니다. 그래서 이갈이를 할 수 있는 햄스터 이갈이용 간식을 사서 넣어주어야 합니다. 안그러면 이가 계속 자라서 입을 다물 수 없게 됩니다.

 

5. 햄스터 키우는 방법 - 다른 동물 못만나게

인터넷에 보면 가끔 햄스터와 다른 동물(고양이나 개)을 같이 두고 찍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햄스터는 먹이사 최하위 동물이라 다른 동물과 함께 있으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햄스터는 자기만의 공간에서 혼자 있을 때 제일 안정감을 느낍니다.

 

 

 

햄스터 키우는 방법

 

 

햄스터 키우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작고 가격도 얼마 안해서 햄스터 키우기 쉽게 생각했다가 유기하거나 좋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고 얼마 안하는 동물이지만 생명이니 만큼 햄스터 키우는 방법을 제대로 숙지해서 햄스터가 스트레스 받지않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