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3. 10. 10. 11:25

다육식물 깍지벌레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다육식물 깍지벌레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육식물은 종류가 다양하고 키우기도 어렵지 않아서 관상용으로 많이 키워지는 식물의 종류입니다. 그런데 키우다보면 여러가지 병충해에 걸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깍지벌레도 그러한 병충해 중 하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육식물 깍지벌레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육식물 깍지벌레 생기는 이유


다육식물 깍지벌레 생기는 이유 - 건조함

깍지벌레는 건조한 환경에서 잘 생깁니다. 다육식물은 잎과 줄기에 물을 많이 머금고 있어서 물을 많이 주면 안되기 때문에 다소 건조하게 키우게 되는데 이런 건조한 환경은 깍지벌레에게 좋은 환경이기 때문에 잎과 줄기에 깍지벌레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육식물 깍지벌레 없애는 법

다육식물 깍지벌레 생기는 이유가 건조함 때문이므로 습하게 해주면 깍지벌레를 없앨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냥 물을 뿌리는 정도로는 없앨 수 없습니다. 잎과 줄기에 깍지벌레가 보이게 되면 이미 깍지벌레가 뿌리까지 모두 달라붙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육식물을 화분 째로 빼내서 뿌리 흙을 털고 잎의 일부만 물 밖으로 나올 정도로 물에 푹 담구어 놓습니다. 그러면 깍지벌레가 익사해서 물 위로 떠오릅니다. 그러면 물을 새로 갈아주고, 벌레가 또 떠오르면 물 갈아주기를 반복합니다. 더 이상 깍지벌레가 나오지 않을때까지 며칠동안 이 과정을 반복한 후 다시 화분에 심어주면 됩니다.


다육식물



다육식물 깍지벌레 생기는 이유 알아보았습니다. 깍지벌레는 건조함을 좋아하기 때문에 건조하게 키우는 다육식물은 깍지벌레의 좋은 서식처가 됩니다.

평소 다육식물을 잘 살펴서 깍지벌레가 발생하지 않는지 보고 만약 깍지벌레가 보이게 되면 수가 늘어나기 전에 빠르게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육식물 깍지벌레 생기는 이유가 건조함이므로 다육식물이라고 해서 너무 건조하게 키우지는 말고 물은 자주 주지 않되 가끔 분무기로 겉에 살짝 물을 뿌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 다육식물 깍지벌레 생기는 이유 해결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