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2. 12. 30. 21:38

짜장면 먹을때 물이 생기는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짜장면 먹을때 물이 생기는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짜장면은 중국집을 대표하는 요리입니다. 춘장,야채,고기를 넣어 만든 소스를 면에 비벼만든 음식입니다. 처음에는 소스가 쫀득쫀득한데 먹다 보면 점점 물이 흥건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이 많이 나오는 사람도 있고 적게 나오는 사람도 있습니다. 짜장면 먹을때 물이 생기는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짜장면 먹을때 물이 생기는 이유

 

짜장면 먹을때 물이 생기는 이유
짜장면 먹을때 물이 생기는 이유

 

짜장면 먹을때 물이 생기는 이유는 소스에 포함되어 있는 전분에 침이 닿으면 침 속의 아밀라아제 성분이 녹말을 분해하기 때문입니다. 분해효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은 녹말을 많이 분해하기 때문에 물이 많이 생기고 분해효소가 적은 사람은 그만큼 물도 적게 생깁니다.

 

그리고 식습관에 따라서도 물이 생기는 정도가 다릅니다. 면을 한번에 다 먹는 사람은 물이 적게 생길 것이고 면을 끊어먹는 사람은 물이 많이 생길 것입니다.

 

짜장면 먹을때 물이 생기는 이유

 

쟁반짜장
쟁반짜장

 

짜장면 먹을때 물이 생기는 이유 알아보았습니다. 물이 생기는 것이 싫다면 접시를 하나 더 준비해서 덜어먹으면 침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다른 접시가 없다면 짜장면을 끊어먹지 말고 한번 집은 것은 한번에 다 먹으면 침이 적게 생길 것입니다.

 

짜장면 먹을때 물이 생기는 이유

 

짜장면
짜장면

 

짜장면과는 달리 간짜장은 먹을 때 물이 생기지 않습니다. 짜장면은 춘장, 전분, 물을 이용해서 미리 소스를 만들어놓기 때문에 소스에 전분이 들어 있습니다.

 

반면 간짜장은 주문이 들어오면 즉석에서 전분을 사용하지 않고 춘장과 야채를 이용해서 소스를 만들기 때문에 침이 섞여도 물이 생기지 않습니다.

 

이상 짜장면 먹을때 물이 생기는 이유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