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1. 4. 28. 23:08

화초잎 반짝 거리게 하는법 알아봅시다

반응형

화초잎이 반짝거리면 집안의 분위기도 화사해집니다. 반대로 잎이 색이 바래고 처지면 집안 분위기도 처집니다. 축 처진 잎이 가득한 화초를 키우느니 안키우는게 더 낫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화초잎을 반짝 거리게 할 수 있을까요? 화초잎 반짝 거리게 하는법은 간단합니다.

 

화초잎 반짝 거리게 하는법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화초잎 반짝 거리게 하는법은 크게 화초를 건강하게 해주는과 잎을 잘 닦아주는것 이렇게 두가지를 해 주면 됩니다.

 

 

 

화초잎 반짝 거리게 하는법

 

 

화초잎 반짝 거리게 하는법 - 화초 건강하게 해 주기

물과 햇빛이 화초의 건강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식물별로 필요한 물의 양과 햇빛의 양이 있습니다. 이걸 잘 파악해서 이대로 제공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화분에 물이 고이면 뿌리가 썩어가며 이것이 줄기 가지와 잎에도 영향을 줍니다. 화분은 항상 물빠짐이 잘 되게끔 해주어야 합니다.

 

 

 

 

화초잎 반짝 거리게 하는법 - 잎 닦아주기
잎을 안닦아주고 오래 놔두면 잎에 먼지가 쌓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화초가 건강해도 보기에는 별로 좋지 않죠. 부드러운 천으로 화초 잎을 다치지 않게 살살 닦아주어 먼지를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물을 줄 때 잎에도 같이 뿌려주면(그래도 되는 식물일 경우) 먼지를 자연스럽게 제거하면서 잎이 반짝 거리게 해 줄 수 있습니다.

 

 

 

화초잎 반짝 거리게 하는법

 

 

화초잎 반짝 거리게 하는법 - 상한 잎은 빨리 제거하기
누렇게 변색하거나 힘없이 축 쳐진 잎은 빨리 잘라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보기에도 좋고 다른 잎으로 전염도 안되고 나머지 잎에 영양분이 집중되어 화초가 전체적으로 보기에 좋아집니다.

 

 

 

화초잎 반짝 거리게 하는법

 

 

화초잎 반짝 거리게 하는법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이론적으로는 특별히 어려운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저렇게 하려면 부지런해야 합니다. 그리고 식물별로 키우는 난이도도 다릅니다.

 

 

 

 

대충 물만 줘도 파릇파릇 잘 자라는 식물도 있고 조금만 주의를 덜 기울이면 시들해지는 식물도 있습니다. 식물별 특성과 물, 햇빛 등 키우는 법을 잘 파악해서 잘 키워 보도록 합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