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1. 4. 17. 23:04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알아봅시다

반응형

집에서 식물을 키우다 보면 잎이 노랗게 변하는 경우를 종종 보곤 합니다. 파릇파릇하게 자라야 하는데, 잎이 노렇게 되면 보기에 좋지 않죠. 잎이 노랗게 변하면 빨리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유를 알고 원인을제거해 주어야겠죠. 그렇다면 식물 잎이 노랑게 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와 대책을 알아보겠습니다.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 햇빛

햇빛을 너무 많이 받거나 못받을 경우 잎이 노랗게 변합니다. 식물별로 적정한 햇빛의 양이 있는데 이를 넘어서 행빛을 과도하게 받거나 혹은 받지 못할 경우 잎이 노랗게 변합니다. 식물별로 필요한 햇빛양을 파악해서 적정한 햇빛을 쬐어주면 해결이 됩니다.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 물

물을 너무 많이 줘서 과습하거나 혹은 너무 적게 줘서 말라버리는 경우입니다. 적정한 물주기 양을 파악해서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과습은 많은경우 좋지 않으므로 화분은 물빠짐이 잘 되도록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식물 잎이 노렇게 변하는 이유 - 영양분

흙에 영양분이 부족하여 식물이 충분한 영양분을 흡수하지 못할 경우 잎이 변색할 수 있습니다. 영양분이 풍부한 새 흙을 사서 갈아주고 필요할 경우 영양제를 사서 화분에 꽂아주면 됩니다.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 병충해

식물도 병에 걸립니다. 감염이 되거나 해충에 의해 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병충해를 입은 잎이나 가지를 신속하게 제거해 주고 꽃집 등에서 파는 친환경 약을 사서 뿌려주어 치료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식물 잎이 노랗게 변한다는 것은 식물의 상태가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인을 파악해서 빨리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노랗게 된 잎은 죽어가고있어 영양분을 흡수를 잘 못하므로 빨리 잘라줍니다. 그래야 외관상 보기에도 좋고 싱싱한 다른 잎으로 영양분이 집중되어 식물의 건강에도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