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알아봅시다

비행접시 2022. 4. 27. 23:23
반응형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는 개와 함께 매우 인기있는 반려동물입니다. 도도한 매력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전부 도도한건 아니고 종류마다 성격차가 있습니다. 친근하고 애교있는 고양이도 많습니다. 키울 때 털도 많이 날리고 여러모로 신경써야 할 것이 많습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 닭고기

고양이는 육식동물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고기를 좋아합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닭가슴살을 선호합니다. 지방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고양이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 치즈

치즈 하면 쥐가 생각나지만 고양이도 치즈를 좋아합니다. 다만 사람들이 먹는 치즈에는 염분이 많이 있어 고양이에게 좋지 않습니다. 시중에서 파는 고양이 간식용 치즈를 사서 주어야 합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 연어

사람에게도 매우 좋은 음식인데 고양이에게도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중 하나인 DHA가 풍부하여 고양이에게 주면 고양이 건강에 좋습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 고구마

육식동물이지만 고구마도 좋아합니다. 잘 익은 노릇한 고구마를 좋아합니다. 고양이는 기본적으로 육식동물이니 너무 많이 주지는 말고 가끔씩 간식으로 주도록 하며 뜨거울 때는 충분히 식혀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 멸치

멸치도 생전의 일종이므로 고양이가 매우 좋아합니다. 칼슘이 풍부하여 이빨과 뼈 건강에 좋습니다. 다만 사람들이 먹는 제품에는 염분이 많으므로 물에 데쳐서 소금기를 한번 빼고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 소고기

소고기에는 철분과 아연이 풍부하여 고양이에게 필요한 영양분이 풍부하며 부드럽고 맛과 향이 좋아 고양이가 좋아합니다. 물론 소고기는 사람들도 매우 좋아하는 음식이지요.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알아보았습니다. 다만 사람마다 좋아하는 음식이 다르듯 고양이도 종류별 개체별로 좋아하는 음식이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시도를 해 보면 그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이 먹이면 살이 쪄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좋아하는 음식이라도 양 조절을 해서 살이 찌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