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2. 6. 7. 23:13

여름철 계절성 감염병 종류 알아봅시다

반응형

여름철 계절성 감염병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은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감염병이 돌기 좋은 계절입니다. 모기 등 벌레에 의한 감염병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을 자주 씻고 개인위생에 신경쓰는 등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감기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은 줄어들지만 세균에 의한 질환은 증가합니다. 여름철 계절성 감염병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 계절성 감염병 종류

 

 

여름철 계절성 감염병 종류 - 말라리아

말라리아에 감염된 모기에 물리거나 수혈 등에 의해서 감염이 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오한과 발열이 생기고 신부전, 황달, 의식장애 등을 동반합니다.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고 말라리아 유행지역으로 갈 경우에는 의료기관의 안내에 따라 예방접종 등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여름철 계절성 감염병 종류 - 장티푸스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섭취하거나 혹은 장티푸스 감염자와 접촉했을 경우 걸리게 되는 질환입니다. 고열, 오한, 두통, 설사 등을 유발합니다. 철저한 개인위생과 함께 오래된 물, 상한 음식 섭취를 삼가하고 깨끗하고 신선한 물과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며 감염자와의 접촉을 피하도록 합니다.

 

 

 

여름철 계절성 감염병 종류

 

 

여름철 계절성 감염병 종류 - 세균성

이질 세균성 이질 환자 또는 보균자가 손을 씻지 않고 다른 사람과 접촉하거나 혹은 화장실 손잡이 등을 만졌을때 이를 통해서 전염이 됩니다. 고열, 구토, 설사 등을 동반하며 혈변이 나오기도 합니다. 화장실 사용 후 비누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손을 씻도록 하며 공중화장실의 손잡이 접촉을 가능한 삼가하도록 합니다. 티슈 등을 이용해서 잡는 방법을 쓰면 좋습니다.

 

여름철 계절성 감염병 종류 - 비브리오 패혈증

오염된 어패류를 섭취했을 때 걸리게 되며 발열, 구토, 근육통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어패류는 상온에 오래 두지 말고 반드시 영하 5도 이하 저온에 저장을 하며 섭취시에는 가능한 익혀서 먹도록 합니다.

 

여름철 계절성 감염병 종류 - 콜레라

환자 및 보균자의 대변 등을 매개로 해서 전파되며 오염된 물이나 식기, 악수 등을 통해 전염되기도 합니다. 심한 설사와 구토를 동반합니다.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끓은 물과 익힌 음식을 먹으며 식기류, 도마, 칼, 행주 등은 소독하여 사용을 함으로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계절성 감염병 종류 - 장출혈성 대장균

균에 오염된 고기를 덜 익혀먹거나 오염된 물 섭취 등을 통해 감염이 됩니다. 설사, 복통 및 장출혈 등의 증세가 동반됩니다. 육류는 잘 익혀서 먹고 늘 손을 깨끗하게 씻도록 합니다.

 

 

 

여름철 계절성 감염병 종류

 

 

여름철 계절성 감염병 종류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에는 높은 온도와 습도 때문에 세균과 세균을 운반하는 해충이 많이 번식을 합니다. 그래서 위생에 신경쓰지 않으면 이런 세균에 의한 감염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음식을 잘 익혀먹고 개인위생에 신경쓰는 것만으로도 감염을 상당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여름철 계절성 감염병 종류와 증세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