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1. 8. 23. 22:59

고양이가 제일 싫어하는 것 알아봅시다

반응형

고양이가 제일 싫어하는 것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는 개와 함께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반려동물입니다. 개와 함께 반려동물 탑2를 이루고 있습니다. 도도하고 시크한 매력에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길들여지지 않는 도도함이 고양이의 매력입니다. 고양이는 예민한 성격을 가진 동물입니다. 싫어하는 것과 마주치거나 경험을 하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고양이가 제일 싫어하는 것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고양이가 제일 싫어하는 것

 

 

고양이가 제일 싫어하는 것 - 갑자기 바뀌는 환경

고양이는 영역 동물입니다. 자신만의 영역 속에서 안정감을 갖습니다. 그래서 환경이 갑자기 바뀌면 큰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가능한 한 현재의 환경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고, 갑자기 환경이 바뀌게 될 경우에는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주어야 합니다.

 

 

 

 

고양이가 제일 싫어하는 것 - 시끄러운 소리

고양이는 예민한 동물이기 때문에 시끄러운 것을 싫어합니다. 특히 조용하다가 갑자기 큰 소리가 나는 순간에 큰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가능하면 조용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고양이가 안정감을 가집니다.

 

 

 

고양이가 제일 싫어하는 것

 

 

고양이가 제일 싫어하는 것 - 과한 스킨십

고양이는 혼자 뒹굴거리거나 자는 것을 좋아하는 동물입니다. 고양이가 귀여워서 계속 만지는데 고양이가 자리를 피한다면 스킨십을 그만두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제일 싫어하는 것 - 뛰따라 다니기

야생에서 고양이는 많은 위협을 받습니다. 사람이 계속 쫓아다니면 야생에서 무서운 천적에게 쫓기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협받을 일이 없는 안전한 집고양이라도 야생의 본능은 남아 있어, 원하지 않는데 계속 따라다니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고양이가 제일 싫어하는 것

 

 

고양이가 제일 싫어하는 것 - 갑자기 안기

가만히 있거나 돌아다니고 있는데 갑자기 잡아서 들어올리면 사냥당한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뒤따라 다니기에서 느끼는 것과 마찬가지인 위협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제일 싫어하는 것 - 담배 향수 귤 화장품 냄새

고양이가 싶어하는 냄새가 몇가지 있습니다. 담배, 향수 , 귤, 화장품 냄새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런 냄새는 고양이에게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니 고양이가 이런 냄새에 노출도지 않도록 해 주어야 하겠습니다.

 

 

 

 

고양이가 제일 싫어하는 것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고양이는 자기 영역에서 가만히 쉬다가 밤에 뛰어다니며 사냥하고 뛰노는 것을 좋아하며 누군가의 간섭을 싫어하는 독립적인 동물입니다. 그리고 시각 촉각 청각 후각 등 모든 감각이 예민합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스트레스를 쉽게 받으니 이런 고양이의 특성을 감안하여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조심스럽게 다루어 주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