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1. 7. 26. 23:24

오이 오래보관하는법 알아봅시다

반응형

오이는 여러가지 요리 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채소입니다. 시원한 맛 덕분에 특히 여름에 많이 먹습니다. 냉국을 만들어먹기도 하고 냉면이나 국수 등의 고명에 쓰이기도 합니다. 고기 구워먹을때 함께 먹기도 합니다.

 

 

 

 

오이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수분이 많고 상하기 쉬워서 보관을 오래 하려면 조금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오이 오래보관하는법 알아보겠습니다.

 

 

 

오이 오래보관하는법

 

 

오이 오래보관하는법 - 세워서 보관

생육상태 그대로의 모습대로 해주어야 오래도록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지가 위로 가게 해서 세워 보관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수분이 95%라 냉기에 약하기 때문에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감사서 냉기가 직접 닿는 것을 차단한 후 세워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됩니다.

 

 

 

 

오이 오래보관하는법 - 자른 오이 보관하는 방법

자르고 남은 오이를 보관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자른 단면에서 수분이 빠져나가므로 수분증발을 차단하기 위해 단면을 랩으로 감싸서 수분손실을 최소화해주어야 합니다. 랩으로 자른 부위를 감싸서 밀폐용기에 넣은 후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을 하면 됩니다.

 

 

 

오이 오래보관하는법

 

 

오이 오래보관하는법 - 냉동보관하는 방법

오이를 냉동 보관한 다음 꺼내면 얼었다가 녹으면서 흐물흐물해져 식감이 떨어지고 이후 금방 상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이 냉동보관은 별로 추천되는 보관방법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냉동보관을 해야 한다면, 오이를 얇게 썰어서 소금에 절인 후 팩으로 밀봉하여 냉동실에 넣어두면 한달 정도는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소금에 절였으니 간이 되어 있겠죠? 꺼낸 후 무침 등을 하여 반찬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오이 오래보관하는법

 

 

오이 오래보관하는법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이 물로 구성되어 있고 특성상 금방 잘 상하다 보니 이런 방법을 써도 오래 보관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조금씩 사서 가능한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왕이면 한번 먹을 때 잘라서 일부만 먹고 나머지를 보관하는 것보다는 한번에 한개 단위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크기도 크지 않아서 먹으려면 다 먹을 수 있지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