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1. 7. 20. 23:09

양파 오래 보관하는법 3가지 방법 알아봅시다

반응형

양파는 다양한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채소입니다. 그냥 먹으면 맵지만 익혀먹으면 매운맛이 사라지고 달작지근한 맛이 납니다. 소스에 절여 고기와 먹어도 궁합이 잘 맞습니다.

 

 

 

 

보통 여러개 사서 집에 놓아두고 먹는 경우가 많은데 보관을 잘못하면 물러지면서 썩어 버립니다.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양파 오래 보관하는법 3가지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양파 오래 보관하는법 3가지 방법

 

 

양파 오래 보관하는법 - 안 쓰는 스타킹 활용

안쓰는 스타킹에 양파를 하나 넣고 묶습니다. 그런 다음 양파를 하나 또 넣고 볶고, 그 위에 또 넣은후 묶으면 대여섯개쯤은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높은곳에 걸어두면 양파끼리 서로 닿지도 않고 통풍도 잘 되어서 양파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양파 오래 보관하는법 - 랩에 싸기

껍질을 벗긴 후 랩에 싸서 냉장고 야채실이나 신선실에 넣어두어도 꽤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랩이 공기와 습기를 차단해 주어 양파가 썩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양파 오래 보관하는법 3가지 방법

 

 

양파 오래 보관하는법 - 진공지퍼백에 넣기

흐르는 물에 세척 후 윗면을 조금 잘라내고 껍질을 벗깁니다. 물기를 털고 적당히 말린 후 양파를 진공지퍼백에 넣고 공기를 빼내어 진공상태로 밀봉하여 냉장고 신선실이나 야채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양파 오래 보관하는법 3가지 방법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3가지 방법 외에도 다른 방법들이 있긴 하지만 이 3가지 방법만 알고 있어도 충분합니다.

 

실온에서 보관할때는 양파가 서로 닿지 않게 하면서 서늘한 곳에서 통풍이 잘 되게 해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냉장보관할 때는 물과 공기가 닿지 않도록 밀봉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파 오래 보관하는법 3가지 방법

 

 

보관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물렁하고 검게 변하면서 썩어가기 시작하는데 그러면 아까운 양파를 버려야 합니다. 특히 습하거나 다른양파와 닿아있는 부분부터 물렁물렁해지면서 썩어가기 시작합니다.

 

 

 

 

썩은 부분이 적으면 그 부분만 잘라내고 나머지 부분을 먹을 수는 있지만 그래도 기왕이면 온전하게 보관해서 전체를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지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