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0. 12. 31. 23:51

건전지 aaa사이즈와 aa사이즈차이점 알아봅시다

반응형

건전지는 여러 사이즈가 있습니다. 대형 배터리에서부터 단추만한 소형 배터리까지 다양한 크기의 건전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건전지는 종류가 몇 개 없습니다.

 

 

 

 

 

소형 전기전자 기기에는 aaa사이즈와 aa사이즈 건전지가 많이 사용됩니다. 장난감, 리모콘 등에 aaa사이즈와 aa사이즈 건전지가 많이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건전지 aaa사이즈와 aa사이즈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건전지 aaa사이즈와aa사이즈차이점 알아봅시다

 

 

aaa는 직경 10.5mm, 높이 44.5mm 입니다. 실제로 보면 상당히 가늘고 크기가 작습니다. aa는 직경 13.5mm~14.5 mm, 높이 51mm 입니다.

 

 

 

 

 

건전지 aaa사이즈와 aa 사이즈차이점 알아보았습니다. 건전지는 가끔씩 교체하기 때문에 건전지 aaa사이즈와aa사이즈차이점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편의점 가서 건전지 살 때 무엇을 사야할지 헤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파벳이 많으면 크기가 작다는 것을 기억해 두면 헷갈리지 않을 것입니다.

 

 

 

건전지 aaa사이즈와aa사이즈차이점 알아봅시다

 

 

건전지 aaa사이즈와 aa사이즈차이점 알아보았는데요, 각 건전지별 추가적인 정보를 좀 더 보겠습니다.

 

aaa절지의 전압은 1.5 볼트입니다. 구성 물질에 따라 전압이 약간씩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충전 가능한 전지(니켈 카드뮴, 니켈 주소)의 전압은 12 볼트입니다.

 

 

 

건전지 aaa사이즈와aa사이즈차이점 알아봅시다

 

 

aa전지의 전압도 1.5 볼트입니다. 니켈 카드뮴 전지 및 NiMH 전지의 전압은 1.2 볼트입니다. aa가 aaa보다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사용기간도 더 깁니다.

 

 

 

 

 

건전지는 내부에 포함된 화학물질의 용량에 따라 전력이 결정되는데 크기가 크면 당연히 화학물질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